안녕하세요! 오늘은 풀체인지 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차! 쏘렌토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왔습니다.
쏘렌토는 전작에 비해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풀체인지 후 정말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국민 아빠차 카니발을 위협할 정도로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풀옵션으로 구매할 경우 5천만원이 넘는 돈을 지불해야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봉고3를 가볍게 제친 모습입니다.
좋은 주행감과 주행성능, 그리고 패밀리카로는 최고라고 생각될 만큼 넉넉한 공간으로 많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데요. 과연 트림별로 어떤 기본 품목을 가지고 있는지 어떤 옵션을 가지고 있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만약 현대, 기아 자동차의 다른 차량들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 한 번 둘러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쏘렌토 기본 스펙은?
기본 가격은 3,013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이는 2.5 가솔린 터보 모델(5인승)부터 시작하는 가격이며 연료를 디젤로 바꿀 경우 3,056만원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이는 모두 개별소비세 3.5%를 적용한 가격입니다.
최고등급인 그래비티 등급으로 구매했을 경우 옵션까지 모두 포함하게 된다면 차량 기본 가격이 4,750만원이며 기타 취등록세까지 포함한다면 5,076만원까지도 육박합니다. 또한, 차량을 처음 구입하게 되면 기타 물품이나 보험료까지 합친다면 5,300만원 ~ 5,400만원까지도 소비하신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연비는 굉장히 준수해보이는데 이는 디젤 모델을 기준으로 하며 가솔린 모델로 구입했을 경우 11.0km/L로 떨어지게 됩니다.
배기량은 가솔린의 경우 2,500cc, 디젤 모델은 2,200cc로 입니다. 또한 최고 출력의 경우 280마력이라는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는데 이는 가솔린 터보 모델이며, 디젤 모델의 경우 202마력입니다. 물론 디젤이나 가솔린이나 둘 다 꽤나 파워풀한 성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차량의 크기는 카니발과 함께 패밀리카의 대표적인 선두주자이므로 절대 부족함이 없습니다. 제 차는 K5인데 제 차를 타다가 지인의 5인승 쏘렌토를 타보면 그 차이가 엄청납니다.
쏘렌토를 타다가 제 차로 다시 넘어와 5명이 탑승하게 된다면 정말 좁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트림과 옵션추천(이 다음에 트림별 옵션들에 대한 상세 설명이 있습니다)
먼저 선택할 수 있는 옵션표입니다. 각 트림인 트렌디부터 시작해서 가장 높은 트림인 그래비티까지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굉장히 세분화 되어 있습니다. 옵션은 필수적으로 들어가야한다고 생각되는 옵션이 있으며, 그렇지 않은 옵션들도 있습니다.
필수옵션 : 드라이브 와이즈, 10.25인치 내비게이션
항상 말씀드리지만 안전에 관한 옵션은 필수적입니다. 드라이브 와이즈는 운전자 뿐만 아니라 같이 탑승하고 있는 내 가족의 안전을 지키는데 큰 도움을 주는 옵션입니다. 또한, 드라이브 와이즈 옵션을 통해 보험료 할인까지 덤으로 받을 수 있으니 꼭 넣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으로는 10.25인치 내비게이션입니다. 현재 기아의 내비게이션은 단순히 길을 안내하는 것 뿐만 아니라 원격시동, 스마트폰을 통한 차량 제어등 정말 많은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내비게이션이 있고 없고는 차량의 내관 디자인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돈 아낀다고 내비게이션을 포함하지 않는다면 결국 나중에 "넣을 껄... 넣을 껄..."하면서 후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쏘렌토 트렌디
일명 깡통이라 불리는 트렌디 등급입니다. 쏘렌토 2.5 가솔린 터보 모델과 디젤 모델 모두 옵션은 동일합니다.
파워트레인
파워트레인 |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스티어링 | 우리가 핸들이라 부르는 스티어링휠과 연결된 랙기어쪽에 모터를 장착하게 됩니다. 조향감각이 뛰어나고 안정적으로 고급 세단에 적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 |
노멀, 에코, 컴포트, 스마트, 스포츠등 주행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실제 유의미한 차이는 없는것으로 보입니다. | |
고급형 ISG | idle stop & go 의 약칭으로 주행중 신호를 만나 완전히 정차하게 되면 엔진이 꺼지게 됩니다. 정차 중 시동으로 인해 배기가스 배출과 연료 소모를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
첨단 운전자 보조(ADAS)
첨단 운전자 보조 (ADAS) |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량/보행자) |
말 그대로 앞에 차가 갑자기 급 브레이크를 밟거나 사람이 있을 경우 브레이크를 자동으로 꽉 밟아줍니다. 그러나 전방 충돌방지 보조를 받을 일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차로 이탈방지 보조 | 유지보조가 아니라 이탈방지 보조입니다. 그냥 차로가 넘어가면 다시 중앙으로 오게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이것만 켜놓고 운전하시면서 "야 좋네" 손 놔야지 하면 황천길 갑니다. | |
차로유지보조 | 진짜로 내 차로를 유지해줍니다. | |
운전자 주의경고 (전방 차량 출발 알림) |
앞차가 출발했다는 알람, 그리고 차로를 왔다갔다하면서 주행하면 경고음을 울려줍니다. 쉬었다 가라구 또한 멈춰있다가 앞차가 출발하면 출발하라고 신호를 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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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빔 보조 | 하이빔을 켜놓고 가다가 앞에 차가 오면 하이빔을 자동으로 꺼줍니다. 그리곤 차가 없으면 다시 켜줍니다. |
안전
안전 |
8 에어백 | 에어백이 총 8개 설치되어 더욱 안전하게 해줍니다. |
전/후방 주차 거리 경고 | 주차 중 앞 뒤로 장애물이 있다면 가까워질수록 달라지는 경고음과 계기판에 표시해주어 안전하게 주차를 할 수 있게 해줍니다. | |
VSM | 코너 주행 중 자동차가 미끄러지지 않게 차량의 자세를 제어해주는 기능입니다. 코너를 돌 때 운전자가 잘못된 방향으로 운전대를 돌리게 되면 스티어링 휠을 무겁게 만들어버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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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스시템 | 도로에서의 사고 시 2차 충돌로 인한 위험을 줄여주게 됩니다. 만약 내가 벽에 꿍하고 박거나 차량을 박을 경우 적절하게 제동을 하게 해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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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 | 경사로에서 후진으로 주차하다가 전진기어를 넣을 경우 차량이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반대도 마찬가지구요. 내리막길에서 전진을 하다가 후진기어를 넣었을 때 차량이 스스로 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엑셀을 밟으면 전진을 하게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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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사로 저속주행장치 | 급격한 경사로에서 운행 시 방법을 모른다면 브레이크 손상으로 인해 큰 위험에 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경사로 저속 주행 장치는 이를 위한 옵션으로 브레이크를 밟지 않더라도 차가 스스로 속도를 제어하여 안정적으로 내려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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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제동 경보시스템 | 차량이 급제동할시 후미등이 빠르게 점멸합니다. 이를 통해 뒤에서 주행하던 차량에게 지금 위급한 상황이다 너도 브레이크를 밟아라! 하고 경고해주게 됩니다. | |
개별 공기압 경고 시스템 | 타이어 공기압이 이상이 있을 경우 운전자에게 알려줍니다. | |
1열~4열 시트벨트 리마인더 | 1열부터 4열까지 안전벨트를 하지 않았을 경우 운전자에게 누가 안전벨트 안했대 라고 경고해줍니다. | |
유아용 시트고정 장치 | 유아용 시트 자체도 시트에 고정할 수 있지만 차량에 시트 고정장치를 마련하여 더 안전하게 고정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 |
타이어 임시수리 장치 | 트렁크를 열고 밑을 파헤치면 타이어 임시수리 장치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임시입니다. 임시로 수리 후 카센터를 방문해야합니다. |
외장
외장 |
235/60 R18 컨티넨탈 타이어&전면가공휠 | 235/60 18인치 사이즈의 타이어가 탑재됩니다. |
LED 헤드램프 |
전조등이 LED로 들어가게 됩니다. 매우 밝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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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D DRL / LED 포그램프 |
DRL은 주간주행등이며 포그램프는 일명 안개등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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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D 리피터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 (전동접이, 조절, 열선) |
사이드미러가 차체의 색깔과 동일한 것을 일체형이라고 말하며 전동으로 접어지고 조절이 됩니다(요즘 수동으로 조절하는 신차는 거의 없습니다) 열선의 경우 비가 내리거나 사이드미러에 습기가 찼을 경우 열선으로 비를 말려 증발시키거나 습기를 제거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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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로타입 와이퍼 | 좋은 와이퍼입니다. 고급형이에용 | |
윈드실드 이중접합 차음글라스 | 윈드실드는 차량의 앞유리를 말합니다. 윈드쉴드 유리가 이중으로 접합되어 있어 풍절음을 좀 더 잘 막아줍니다 |
내장
내장 |
슈퍼비전 클러스터 (4.2 인치 칼라 LCD) |
다음과 같은 계기판이 들어갑니다. 가운데만 디지털이고 RPM, 속도 계기판은 좀 못생겼습니다. |
가죽 스티어링 휠 | 핸들이 가죽으로 감싸져 있습니다. | |
가죽 변속기 노브 | 다이얼 형식이 아닌 고전적인 변속기가 장착됩니다. P R N D 순서로 잡고 위로 올리고 밑으로 내리고 하는 변속기를 의미합니다. | |
D/N 룸미러 | 룸미러의 밝기를 레버를 통해 변환할 수 있습니다. 야간에 뒷차의 전조등이 너무 밝다면 레버를 당겨 어둡게할 수 있습니다. | |
우드 그레인 내장재 | 차량 대시보드, 양쪽 문 손잡이 쪽에 우드 그레인 내장재가 적용됩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그 올드한 우드 맞습니다. | |
다기능 접이식 러기지 양면 매트 |
차량 바닥부분에 러기지 양면 매트라고 해서 들어올릴 수 있는 매트를 말합니다. 접을 수 있으며 아래에 숨겨진 공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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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D 실내등 | 실내등이 모두 LED로 처리됩니다. | |
슬라이딩 선바이저(거울, 조명) | 햇빛가리개라고 합니다. 운전자, 조수석 정면을 봤을 때 눈높이 위치 정도에있는 햇빛 가리개입니다. 열게 되면 밀어서 거울을 볼 수 있으며, 거울을 보게되면 조명이 비춰집니다. |
시트
시트 |
인조 가죽시트 | 말 그대로 시트가 인조 가죽입니다. |
1열 열선시트 | 1열에만 열선시트가 포함됩니다. | |
운전석 전동식 허리지지대 | 허리지지대가 추가됩니다. 저 같은 허리 디스크 환자에게는 정말 좋은 옵션입니다. 차량의 시트를 조절하는 쪽에 추가되어있습니다. | |
2열 6:4 폴딩시트 | 2열을 폴딩할 수 있습니다. 폴딩이란 의자를 접는 것을 의미합니다. 요즘 차박 많이 하시잖아요? 차박을 위해서도 사용할 수 있고 큰 물건을 적재할 때 편합니다. 6:4란 차량 뒷자석 시트를 가로로 나눴을 때 6:4로 분할해서 접힌다는 말입니다. |
편의
편의 |
버튼시동 스마트키 (원격시동 포함) |
이제 열쇠가 달린 키가 아닌 오로지 버튼을 눌러 차량의 문을 열고 닫고 트렁크를 열고 뭐 이런걸 할 수 있습니다. 차량의 문을 스마트키로 잠그고 키에 있는 hold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면 차량이 원격으로 시동이 걸리게 됩니다. |
전자식 파킹브레이크 (오토홀드) |
잡아 땅기고 내리는 사이드 브레이크가 아닌 버튼하나로 사이드 브레이크를 올렸다 내렸다 할 수 있습니다. 오토홀드는 주행하다가 멈췄을 때 브레이크를 꾹 밟고 떼면 차량이 알아서 브레이크를 밟고 있는 것입니다. 엑셀을 밟으면 다시 달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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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방모니터 | 후진 시 후방 모니터가 실행됩니다. | |
크루즈 컨트롤 | 크루즈 컨트롤입니다. 운전자가 차량의 속도를 선택하면 그 속도에 일정하게 맞춰 주행합니다. 다만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아니기 지능적이진 않습니다. | |
오토 라이트 컨트롤 | 전조등, 후미등이 낮/밤등 외부의 밝기에 따라 자동으로 켜지고 꺼집니다. | |
열선 스티어링 휠 | 핸들이 따뜻해집니다. | |
수동식 틸트&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 수동으로 핸들의 위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
1열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 창문을 꾹 눌러서 위아래로 올리고 내리는 것이 아닌 한 번 꾹 누르고 떼는 것만으로도 쭉 올라가고 내려갑니다. 1열만(운전석/조수석)만 적용되었습니다. 세이프티는 올라가는 도중 무언가 낀다면 즉시 멈추고 다시 아래로 내리는 기능을 의미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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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뉴얼 에어컨 | 상당히 못생긴 에어컨 조작부가 들어갑니다. |
인포테인먼트
인포테인먼트 |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
내비게이션 자리에 들어오는 못생긴 오디오입니다. 블루투스, 라디오 등만 됩니다. |
스티어링 휠 오디오 리모컨 | 핸들에 소리를 끄거나 키우거나 줄이거나, 음악을 일시중지 하거나 하는 버튼들이 있습니다. | |
블루투스 핸즈프리 | 차량과 핸드폰을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차의 스피커와 마이크로 전화를 할 수 있습니다. | |
USB 단자 (데이터리딩용) |
안드로이드 오토 등의 기능을 위한 USB 단자입니다. |
네 깡통이라 불리는 트렌디 등급부터 알아봤습니다. 아쉬운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통풍시트가 적용되지 않았다.
- 내비게이션이 없다.
- 전자식 변속 다이얼이 아닌 고전적인 방식의 기어가 적용된다.
통풍시트는 옵션으로도 넣을 수 없고 오직 트림을 올려야만 적용되게 됩니다. 통풍시트를 간절히 원하신다면 200만원을 추가하여 프레스티지 등급으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또한 내비게이션은 따로 옵션으로 구매하셔야하며, 트렌디 등급을 구매하신다면 반드시 드라이브 와이즈 옵션은 적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쏘렌토 프레스티지 등급
트렌디 품목을 모두 포함하는 상황에서 위의 항목들이 추가됩니다. 제 입장에서는 프레스티지 등급만 되도 전혀 부족함 없이 만족할 것 같습니다.
이유로는 파워시트가 적용되며 2열에 열선시트로 내 가족들에게 겨울에 따뜻함을 선사할 수 있고 특히 통풍시트가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또한, 외관은 풀옵션과 자세히 보지 않으면 큰 차이가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부족한 안전사양과 내비게이션은 여전히 옵션으로 선택해야겠습니다.
추가 항목
외관 |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 |
LED 턴시그널 램프 | 일명 깜빡이 입니다. 이 부분이 LED로 적용됩니다. | |
루프랙 |
차량 위쪽의 검은 막대로 차 위에 적재공간을 얹거나 자전거 등의 짐을 올릴 수 있는 부분입니다. 물론 올리려면 따로 고정 장치를 구입하셔야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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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장 | 전자식 룸미러(ECM) | D/N 룸미러의 진화버전으로 지능적인 룸미러로 외부에서 쏴지는 밝기에 따라 룸미러의 밝기를 조절하여 운전자가 룸미러를 볼 때 더 잘 볼 수 있게 도와줍니다. |
시트 | 1열 파워시트 | 시트 조절을 모두 전동으로 할 수 있게 됩니다. |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 운전석에서 조수석을 봤을 때 조수석을 컨트롤할 수 있는 버튼들이 생깁니다. | |
2열 열선시트 | 2열에도 열선시트가 적용됩니다. | |
1열 통풍시트 | 드디어 운전석과 조수석에 통풍시트가 적용됩니다. | |
2열 원터치 폴딩 |
2열이 이제 한번의 터치로 팍!하고 접히게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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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 |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
하이패스 전용 카드를 발급받은 후 사진과 같이 꽂게 되면 하이패스를 다닐 때 자동으로 결제됩니다. |
오토 디포그 | 차량 앞 유리에 습기가 낄 경우 알아서 제거해줌 | |
레인센서 | 비가 올때 자동으로 와이퍼를 작동, 쏟아지는 강수량에 따라 와이퍼 속도까지 조절 | |
스마트 파워테일게이트 | ||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 (운전석/동승석/후석) |
다음과 같이 에어컨 조작부가 변경되며 운전석, 동승석, 후석 모두 온도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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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청정 시스템 | 공기청정기! |
쏘렌토 시그니처
사실 개인적입 입장으로 프레스티지만 해도 충분히 만족할 만한 옵션들이 대거 추가됩니다. 노블레스 등급은 여기서 더 편의성과 고급화에 초점을 둔것같은 옵션들이 대거 포함됩니다.
일반 기본적으로 드라이브와이즈의 필수 항목들이 대거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내장의 고급화를 위해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이 추가되며 스티어링 휠이나 내장재 등이 고급화됩니다.
편의사항도 대거 추가되었습니다. 모두 만족으로운 옵션들이고 실제 구입을 하고 나서 정말 많이 쓰이는 옵션들이니 옵션 자체에는 후회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추가 항목
첨단 운전자 보조(ADAS) | 전방 충돌방지 보조(사이클리스트, 교차로대항차) | 기본 전방 충돌방지 보조에서 2개 항목이 추가됩니다. 사이클리스트는 자전거를 의미하며 기존에는 교차로에서 동시 진입하는 대항차에 대한 전방 충돌방지 보조가 빠져있었으나 노블레스 등급에서는 추가됩니다. |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내가 설정한 속도로 엑셀을 밟지 않아도 쭉 가는 크루즈 컨트롤을 의미합니다. 앞에 차량이 멈출 경우 내 차량도 멈추고 다시 엑셀을 살짝 밟으면 재출발하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내비게이션이 적용되어 있다면, 그 내비게이션의 주행 안내에 따라 속도를 지능적으로 조절하는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다만 실제 사용해본 입장으론, 시내에서는 적용되지 않으며 고속도로나 자동차 전용도로와 같은 곳에서 단속 카메라 발견 시 속도를 줄여주는 등의 기능만 눈에 띕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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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트 | 가죽시트 | 인조 가죽이 아닌 가죽시트로 변경됩니다. |
내장 | 슈퍼 비전 클러스터(12.3인치) | |
프리미엄 스티어링 휠 | 도저히 모르겠습니다 아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도움 좀 ㅠㅠ... | |
인서트 필름 내장재 | 입체 질감 효과를 높일수 있는 재질로 쉽게 말하면 고급화를 위한 코팅층이며 차량 시트 및 여러 곳에 입체 질감 효과를 높일 수 있는 것입니다. | |
도어 센터트림 나파엠보 감싸기 | 도어 센터트림이란 유리와 차량 창문 여는 버튼 사이를 의미하며 이 곳에 나파엠보라는 작은 무늬(엠보)가 들어간 나파 가죽이 적용됩니다 | |
편의 | 전자식 변속 다이얼 | |
패들 쉬프트 |
운전석의 핸들 뒤쪽에 부착된 쉬프트로 좌우에 하나씩 달려있습니다. 수동으로 기어를 조절할 수 있도록 부착되어 있으며 오른쪽은 기어 업, 왼쪽은 기어다운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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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라운드 뷰 모니터 | 마치 위성으로 차를 보는 것처럼 차량을 위에서 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주차나 좁은 골목길 주행 중에 안전하게 갈 수 있는 옵션입니다. 그러나 실제 위성으로 찍는 것은 아니고 좌우가 뭉개져서 나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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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측방 모니터 | 주행 중 차량 깜빡이를 넣으면 그 방향의 대각선 방향이 보여 차로 변경시 안전성을 높여줍니다. | |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운전석 시트, 아웃사이드미러) | 내가 정말 편한 자세가 있으면 메모리 시스템에 저장해놓으면 됩니다. 1번과 2번으로 나눌 수 있으며 예를 들어 1번은 내가 운전하는 자세 2번은 잠시 쉬는 자세로 설정하여 버튼을 누르면 그 저장된 시트 포지션으로 변경됩니다. | |
운전석 이지 억세스 | 시동을 끄고 내리면 시트가 뒤로 밀려 하차를 편하게 해주고 다시 타서 시동을 키면 전에 운전했던 포지션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 |
2열 측면 수동 선커튼 | 2열 유리 창에 수동으로 올리고 내릴 수 있는 커튼이 추가 됩니다. | |
1열 시트백 USB | 운전석 조수석 측면에 USB 단자가 추가되어 뒷자리 사람도 핸드폰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 |
220V 인버터 | 생략 |
노블레스 등급에서 드라이브 와이즈와 내비게이션만 추가한다면 거의 풀옵션이라고 생각될 만큼 많은 옵션들이 추가됩니다. 사실 노블레스 등급에서 위에 말씀드린 옵션들만 추가한다면 더 이상 추가하지 않을 정도로 차량의 고급화와 편의기능이 향상됩니다.
쏘렌토 시그니처
시그니처 등급 외에도 그래비티 등급이 있으나 그래비티 등급은 외장과 시트의 고급화와 차별화만 있을 뿐 그 기능은 비슷합니다. 그럼으로 시그니처 등급에서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시그니처 등급은 말 그대로 트림 중 최상위 트림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첨단 운전자 보조인 드라이브 와이즈 기능 중 대부분이 기본 적으로 포함되어있고, 내장재, 시트는 완전 고급화가 되었습니다.
운전석 및 동승석에도 많은 편의사항들이 추가되었고, 그외에 거의 쓸대없는 리모트 360도 뷰, 2열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사실 시그니처 모델부터는 차량의 주행성능과 주행 편의와는 관련이 거의 없고 오직 고급화만이 목적으로 보입니다. 굳이 풀옵션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면 시그니처 등급에서 멈추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추가 항목
외장 | 1열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 | 윈드실드(앞유리)에만 포함되었던 차음글라스가 1열에도 포함되게 됩니다. |
안테나 | 차량의 뒤쪽 천장에 있는 상어 지느러미와 같은 안테나를 의미합니다. | |
첨단운전자보조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 크루즈 기능을 키고 달리는 도중 앞에 과속카메라가 있다면 속도를 스스로 멈추며,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오토로 놔둔다면 그 도로의 제한속도에 지능적으로 맞춰 달리는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
고속도로 주행보조 | 차간 거리를 알아서 지켜줍니다. | |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 스마트키를 통해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앞 뒤로 움직이는 것만) | |
안전 |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 후방 주차 시 충돌 가능성이 높으면 경고음을 울리다가 아예 멈춰버립니다. |
내장 | 니트 내장재 A/B필라 트림 | A, B 필러에 니트 내장재가 들어갑니다. |
크리스탈 라인 앰비언트 라이트 | 차량 대쉬보드 밑 크리스탈 라인 밑 쪽에 앰비언트 라이트 추가 됩니다. | |
메탈 페달 | 엑셀과 브레이크 페달이 메탈 재질로 변경됩니다. 플라스틱이 아닌 은색으로 빛나는 페달입니다. | |
메탈 도어 스커프 | 도어 스커프는 차량 문을 열었을 때 발을 딛는 곳을 의미합니다. 이 부분이 메탈로 되어 차량 문을 열었을 때 더 기분 좋게 해줍니다. | |
시트 | 퀄팅 나파가죽시트 | |
운전석 4way 전동식 허리지지대 | 운전석에 허리지지대가 생기며 허리를 좀 더 강하게 받쳐주거나 아예 뒤로 밀어 허리를 받치지 않을수도 있으며 왼쪽허리를 더 오른쪽 허리를 더 받칠 수 있도록 4가지 방향으로 조절이 되는 허리지지대입니다. | |
동승석 전동식 허리지지대 | 동승석에도 허리지지대 추가 | |
운전석 전동 익스텐션시트 | 허벅지를 받쳐주는 부분이 추가됩니다. 이를 조절 까지 가능합니다. | |
편의 | 리모트 360도 뷰 | |
운전석 자동쾌적 제어 | 차량의 내외기 온도 및 공조 설정 온도에 따라 운전석의 열선/시트 통풍 뿐만 아니라 스티어링 휠 열선의 강약 조절까지 모두 제어 됩니다. | |
외부공기 유입방지 제어 | 외부공기 유입방지 | |
2열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 2열에도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추가 | |
10.25 내비게이션 | ||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 무선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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