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코드잇 리뷰 : 코드잇으로 초보자 코딩 배우기

by 성히의세상 2020. 8. 8.

안녕하세요. 성히입니다.

저는 예전부터 컴퓨터, 소프트웨어에 관심이 있었으나

본업에 충실하느라 이제서야 공부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공부하고 있는 곳인 코드잇에 대한 리뷰를 공유합니다.

 

코딩을 배우는 이유 : 웹사이트, 앱만들기

 

제가 코딩을 공부하고자 하는 이유는 웹사이트, 그리고 앱을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또한, 이미 본업이 있기 때문에 몇개월간 같이 지내는 부트캠프도 다니기는 힘들었습니다.

 

정말 초보자나 비전공자들이 온라인으로 쉽게 배울 수 있는 곳이 있을까?

하고 찾아본 곳이 코드잇입니다. 

 

 

네이버에 검색했하면

"코딩이 처음라이면, 코드잇" 이란 문구가 있습니다.

저도 이말에 혹해서 코드잇에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장점

 

첫번째 장점일 수도 있겠습니다.

지금 보여드린 과목을 포함해서 총 14개 코스가 있습니다.

파이썬, 자바, 자바스크립트, 웹퍼블리싱, 데이터사이언스 등등

 

근데 사실 저같은 초보자는 파이썬 프로그래밍이 뭔지 자바가 뭔지

자바스크립트가 뭔지에 대해서 하나도 모릅니다.

 

하지만 코드잇에서는 초보자를 위해 자세한 '컴퓨터 개론'이라는 과목으로 

자세하게 설명해줍니다.

 

또한 15일 과정이라고 써놓았는데, 저같은 경우 퇴근하고

7시부터 10시까지 들었다고 가정했을 때 2일에 끝냈습니다.

(물론 전부 기억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요)

 

지금은 파이썬 기초를 3~4일만에 완료하고 자바를 배우고 있는데

자바부터는 슬슬 시간이 걸리는 것 같습니다.

 

 

앱을 만들수 있는가?

자바의 코스진행률이 13%밖에 되지는 않지만

파이썬 기초를 배울 때도 지금도 정말 기본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기본이라는게 정말 기초적인 것을 말하는게 아니라 

앞으로 코딩을 할 때 알아야 할 개발자의 기반을 다져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금 과정을 다 끝낸다고 해도 다시 앱을 만드는 공부를 따로 하셔야합니다.

앱을 만드는 공부를 하실 때 지금 배운 내용이 아주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과정을 끝내지 못한다면, 

그리고 '나는 지금 당장 앱을 만들고 싶어'

라고 하신다면 코드잇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사실 요즘 유튜브만 들어가도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통해

처음부터 앱을 만드는 강의가 무료로 널렸으니까요.

 

결론

1. 나는 개발자로서의 역량이 아닌 그냥 간단한 앱만 만들고 싶어

 

이런 생각이시면 유튜브로 들어가서 안드로이드 앱 만드는 방법을 검색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만들어보고 모르는 것이 있으면 검색해보고

그런 과정속에서 내가 만든 앱이 변해가는 모습을 보면서 하는것이

'재밌다' 라는 감정과 '동기부여'가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2. 어떤 것을 하든지 기초 지식, 기반은 닦아야한다

 

코딩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고 비전공자인데

나의 개발자로서의 역량을 키우고 싶다!

라고 하시면 추천드리겠습니다. 

 

3. 솔직히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다.

 

솔직히 말해서 강의 내용중에 어려운 말들이 있습니다.

저는 단항 연산자, 형 변환같은 말들은 대충이나마 알고 있던

단어이기 때문에 그냥 이해하며 넘어가는데

 

강의가 조금 쏙쏙 들어오는 편은 아닙니다(초보자 입장입니다)


저는 앱을 만들면서 코드잇을 꾸준히 들을 생각입니다.

(결제해놓은게 아까워서라도 들을꺼에요)

 

한 코스를 이수할 때마다 그 코스가 어떤지에 대해서 

리뷰할테니 혹시라도 코드잇이 어떤지 궁금하신 분들은

나중에 업데이트 될 리뷰 글을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만 물러가겠고

다들 행복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