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

구글 애드센스 광고 위치, 광고 유도 주의 사항

by 성히의세상 2020. 9. 28.

구글은 애드센스 광고에 대한 정책이 상당히 많습니다.

이를 지키지 않을 시 애드센스 박탈이 되는 것 뿐만 아니라 추후에 다시 달지 못할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드센스 고객센터의 광고 구현 정책을 준수해야합니다.

 

이 때문에 저도 이제 막 애드센스를 승인 받고 했던 실수 하나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정책 링크 : support.google.com/adsense/answer/1346295?hl=ko

 

 

절대 어떤 링크등 간에 광고와 맞닿아 게재하지 말것

제가 포스팅한 글 중 하나입니다.

이 글의 하단에 제가 쓴 글중 하나에 바로 들어오실 수 있도록 링크를 만들어놨습니다. 하지만 그 링크 밑에

바로 광고가 생성 되어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아무런 생각도 없이 링크를 만들어놓고 잊고 있었으나 구글 애드센스 정책을 훑어보던 중 제 포스팅들이 생각나서 점검해봤더니, 저렇게 되어있더군요. 지금은 바로 수정해놓은 상태입니다.

 

이렇게 하면 안되는 이유는 광고를 유도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자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제위치 정책에 들어왔습니다.

 

 

제가 말씀드린 이 부분은 '의도하지 않은 클릭 방지'입니다.

 

이 부분에서 중요하기 보실 부분은 링크, 재생버튼, 다운로드 버튼, 이동버튼 등을 광고 주변에 배치할 경우에는 의도하지 않은 클릭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는 정책 위반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입니다. 게시자가 본문의 내용에 도움이 되기 위해 자신의 글을 링크를 달아놓았든 의도하지 않았던간에 구글이 당신의 블로그를 들어와서 확인하는 것이 아닌 구글의 ai가 이를 관여하기 때문에 어떤 의도던간에 애드센스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이는 꼭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광고를 눌러달라고 적지 마세요

저와 같은 초보 블로거분들이 많이들 실수하는 부분입니다. 

"글을 재미있게 보셨으면 광고 한번 눌러주세요!"

"글이 유익했다면 광고 한번 눌러주세요!" 라는 등의 문구는 광고를 유도하는 글입니다.

 


 


이와 같이 광고 위에 화살표로 광고를 유도하거나 사용자의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표현등은

애드센스 정책의 위반입니다. 

 

여기서 말씀드린 화살표의 경우도 구글의 ai가 관여하는 것이기 때문에 의도하지 않았더라도 애드센스가 취소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구글 광고 게재 위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상단에 구글 애드센스 정책에 관한 링크를 걸어놓겠습니다. 이를 참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