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건강

저분자피쉬콜라겐 효능 뜻, 부작용

by 성히의세상 2020. 11. 26.

저분자피쉬콜라겐

예전에 한참 콜라겐에 대한 대유행이 불었을 때가 있었습니다.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피부에 좋다하니 고기집이 불이 날 정도로 돼지껍질을 많이들 찾았었죠

 

요즘에는 짜먹는 콜라겐, 분말 형태의 콜라겐 등 많은 제품들이 출시하여 간편하게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요즘에는 저분자피쉬콜라겐이 유행을 타고 있습니다. 우리 알고 있는 일반콜라겐에 비해 더 효능과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그래도 주변 말만 듣고 함부로 먹다가는 탈이 생길수도 있으니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저분자피쉬콜라겐이 무엇인고

일단 저분자피쉬콜라겐 효능이나 부작용 등을 알고 싶어 검색하시는 분들이라면 콜라겐에 대해서는 아실테니 이 부분은 설명을 생략하겠습니다.

 

일단 피쉬콜라겐이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콜라겐이 많은 돼지껍질 등과는 달리 생선의 비늘 또는 껍질에서 나오는 콜라겐을 말합니다.

 

이런 생선의 비늘 또는 껍질에서 추출한 피쉬콜라겐은 돼지껍질에서 나오는 일반 콜라겐 보다 분자 크기가 작기 때문에 흡수율과 흡수 속도 모두 높습니다.

 

왜 "저분자"여야 하는가

방금 전 동물성 콜라겐보다 어류에서 나오는 콜라겐인 피쉬콜라겐이 흡수율과 흡수속도 모두 좋다고 말씀드렸습니다.

 

하지만 콜라겐은 그 입자가 커 우리의 피부까지 닿기 힘듭니다. 다 걸러지기 때문입니다. 결국 먹는 콜라겐이나 피부에 바르는 콜라겐 모두 큰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를 보완하기 위해 아주 갈아버린 분말 저분자피쉬콜라겐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인 콜라겐과 비교해서 저분자피쉬콜라겐은 입자가 아주 작아 우리 몸과 피부에 빠르게 흡수됩니다.

 

저분자피쉬콜라겐은 보통 가루로 나오곤 합니다.

 

먹는 기간

저분자피쉬콜라겐의 효능은 지금 막 먹는다고 바로바로 나타나지 않습니다. 비타민도 먹는다고 바로 효과가 나지 않죠?

 

마찬가지입니다 2개월 ~ 4개월 정도는 먹어줘야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며 그 효과를 유지하고 싶다면 계속 먹어줘야합니다.

 

효능 및 효과

● 피부미용

당연히 저분자피쉬콜라겐이건 일반 콜라겐이건 콜라겐을 찾으시는 분들 중 대부분은 피부미용을 위해서 찾을 것입니다.

 

피쉬콜라겐은 피부결을 정돈시켜주고 피부 탄력을 탱탱하게 해주며, 보습과 주름 및 노화 방지등 여러 측면에서 피부 미용에 좋은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피부에 상처가 났을 때 새 조직 형성에 도움을 줘 상처 치료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 면역력 증진

콜라겐에 포함되어 있는 "스피루리나" 라는 성분은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요즘 들어 면역력 정말 중요해졌습니다.

 

코로나뿐만 아니라 감기나 독감도 조심해야하는 세상에서 살고 있기 때문에 콜라겐을 통해 피부미용과 면역력 둘다 챙기는건 어떨까요?

 

● 골밀도를 높인다

피쉬콜라겐에 포함된 미네랄이 우리 뼈의 미네랄 밀도를 증가시키고 이로 인해 골밀도가 높아지며 항염증 효과 또한 있습니다.

 

골밀도가 높아지면 관절염 증상을 안화시키는데 도움을 줘 관절이 안 좋은 사람들에게는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 식중독 예방

항박테리아 성분이 있어 식중독을 일으키는 균인 황색포도상구균의 성장을 억제하여 식중독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탈모예방

저는 꼭 콜라겐을 먹어야겠습니다. 병원에서도 탈모 진단을 받았거든요. 너무 슬픕니다.

 

나이가 들면서 남자들은 특히 탈모에 취약하게 됩니다. 또한 피부나 모발, 근육 등이 약해지는 과정 안에서 살아가는데 콜라겐은 이런 증상들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