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테블릿 데이터쉐어링, 3G로 개통됐다?

by 성히의세상 2020. 8. 31.

안녕하세요! 오늘은 태블릿 데이터쉐어링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저는 일단 갤럭시s6 Lite를 구입하여 사용하는 중이고 LTE 모델입니다.

 

저는 데이터쉐어링때문에 우여곡절을 겪어서 혹시나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에

데이터쉐어링 연결 중에 저와 같은 일들을 겪으신 분들이 있을까 싶어 글을 올립니다.

 

일단 상단 오른쪽을 보시면 LTE로 연결된게 확인됩니다.

이 LTE로 연결하기 위해서 정말 힘겨운 사투를 했었습니다.

 

일단 순서대로 신청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청 방법

KT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오른쪽 상단에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따로 메뉴 타고 들어가지 말고 여기에 데이터쉐어링을 검색해보면 바로 뜹니다.

 

필자는 LTE데이터 쉐어링으로 신청하였기에 LTE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요금은 월 5천원으로 이용가능하며 월 20G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G의 LTE 데이터가 모두 소모되면 자동으로 3G로 변경됩니다.

 

일단 신청방법은 2가지로 나뉩니다.

 

1. 국번없이 100번(전화를 통해서 신청하는 과정이나, 저는 직접해보지 않았습니다.)

이 방법같은 경우에는 전화를 통해 신청하면 설정이 끝난 유심이 택배로 보내지게 되는걸로 압니다.

당연히 유심비는 따로 청구되구요. 어떻게 보면 바쁜 직장인들에게는 좋은 방법일 수 있으나

저는 전화보다는 직접 움직여 대리점에서 개통하는게 편해서 이 방법은 패스했습니다.

 

2. KT플라자/대리점 신청

제가 신청한 방법입니다. 인터넷을 검색해서 이 방법이 내게는 편하겠구나 해서

직접 찾아가서 신청했습니다.

토요일에도 KT플라자/대리점은 업무를 하기 때문에 토요일에 찾아가서 진행했습니다.

 

 

대리점을 찾아간 내 잘못이지

꼭! 대리점이 아닌 KT플라자로 찾아가서 데이터쉐어링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대리점으로 갈 경우 LTE 태블릿을 사용하는데 3G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이 아니라 여자친구가 살고 있는 곳으로 가서 신청했습니다.

 

당연히 월 5천원짜리 서비스이니까 간단하고 빠르고 별 문제 없이 진행될 거라고 생각해서

핸드폰 3사(skt, kt, lg) 업무를 모두 보는 길가다 흔히 보이는 곳으로 들어가서 신청했습니다.

 

여기서 제 잘못이 시작됩니다....

 

데이터 쉐어링을 신청하고 연결하는데까지 약 1시간에서 2시간이 소모되었습니다.

저는 이렇게나 오래 걸릴 줄 상상도 못했는데

 

신청을 하고 난뒤에 대리점의 경우 권한이 없기 때문에 다른 지역의 권한이 있는 M&S로 전화를 걸어

데이터 쉐어링 서비스를 연결하시더군요.

 

근데 그쪽에서도 제대로는 모르고 계신지 몇번이고 통화를 진행해서

겨우겨우 데이터가 연결되었습니다.

 

근데 저는 데이터가 연결되었다는 사실만 알고 기쁜 나머지 3G인지 LTE인지 확인도 안하고

아 연결이 됐네요! 하고 나와버렸습니다.

 

그리고 그 날 저녁 제 태블릿은 3G로 연결되어 있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해결

하필 다음 날이 일요일이라 당장에 해결할 방법은 없고

대리점은 일요일이라 휴무여서 일요일 하루 종일 찝찝했습니다.

 

대체 왜 이러는건지 알아보기 위해 한참을 검색한 결과

 

PTA-TYPE과 연관되어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현재 제 태블릿의 휴대폰 모델명입니다. PTA-TYPE4라고 적혀있죠?

저는 현재 해결을 한 상태여서 PTA-TYPE4로 적혀있는 겁니다.

PTA-TYPE4는 LTE를 사용 가능하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원래는 PTA-TYPE2로 설정되어 있었습니다. tpye2는 3g태블릿을 명시합니다.

즉 데이터쉐어링을 가입하는데 그 대리점에서 3g로 가입을 시켰다는 겁니다.

 

결국 그 대리점을 다시 찾아서 이걸 고치려면 또 엄청난 시간이 걸릴 것 같아

전화로 해결하기로 합니다.

 

그 전에!

일단 본인 태블릿이 지금 3g로 잡힌다면? pta-type을 확인하셔야겠죠?

 

먼저 Kt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로그인 한뒤 마이페이지에서 

가입/이용정보 -> 가입정보를 클릭해줍니다.

 

 

 

그럼 현재 보시는 이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저 빨간색으로 표시해둔 개통 이력 조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문자 인증을 하고 나면

 

 

방금 제가 보여드렸던 이 창이 나올겁니다.

여기서 휴대폰 모델명을 확인해주시고 PTA-TYPE4가 아니다?

그럼 잘못 등록이 된거니까

 

바로 국번없이 100번으로 전화를 주시면 됩니다.

이후에 상담사가 시키는대로 주민등록증 및 제출해달라는 자료 몇가지만 보내시면

 

거의 10분도 안되서 해결이 되는 마법을 볼 수 있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는데 이런 수고를 덜기 위해서 꼭 KT플라자로 가세요 대리점이나 공식대리점

이런거 말고 꼭 KT플라자로 가셔야합니다.

 

KT플라자는 모든 권한을 가진 KT직영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선 데이터 쉐어링 정도는

금방 가입시켜주니 꼭 KT플라자로 가세요 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