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알면 손해는 안보는 것

그린카 마스터 등급의 그린카 이용방법#2 [공유경제플랫폼 시리즈#2]

by 성히의세상 2020. 9. 23.

1편

이용조건 / 카드등록 방법 / 쿠폰 사용 방법

1편 링크
: 그린카 마스터 등급의 그린카 이용방법#1(이용조건, 카드등록, 쿠폰) [공유경제플랫폼 시리즈 #1]


혹시 1편의 내용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링크 남겨놓겠습니다

넵 안녕하세요! 1편에 이어 2편으로 찾아왔습니다.

사실 한개의 포스팅으로 끝내려고 했으나... 너무 길어져서 2개로 쪼갰습니다.

끈기가 없어 죄송합니다....

 

아무튼 오늘은 2편으로 전편에 이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내용 간단 요약

1. 차량 대여하기 및 주의 사항

 

2. 차량 운행 및 주의 사항

 

3. 반납하기

 

각 목차에 번호를 붙여놓을테니 필요하신 부분만 찾아 보셔도 좋습니다!

 

 

1. 차량 대여하기 및 주의 사항

  • 그린존을 찾자 

1편에서 설명드렸던 시간 설정이 끝났으면 이제 그린존을 찾아봅시다.

 

첫 번째 사진의 파란색 칸을 터치하시구 만약 인천역에서 출발하신다

 

인천역 을 검색해보시면 인천역에서 가장 가까운 그린존을 찾아줍니다.

검색이 되었으면 그 중 원하는 그린존을 터치하시면 그린존이 뜨며 대여할 수 있는 차량의 목록이 나옵니다.

 

 

 

 

 

 

그린 존을 터치하여 본 차량의 목록입니다. 서울시청 본관 앞으로 했습니다.

이제 원하는 시간이 설정되어 있고, 원하는 차량을 골라 예약하기를 눌러줍니다.

 

그럼 오른쪽 사진을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시는 보험료(자기부담금)과 쿠폰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결제하시면 차량이 대여가 됩니다.

##보험금은 총 3단계로 나눠져 있습니다. 보험의 혜택은 모두 동일하나 다만 사고가 났을 경우 보험료가 비싸질 수록 자기부담금이 적어집니다.##

##나는 분명 쿠폰을 다운받았는데 쿠폰함에 보이지 않는다? 쿠폰함에 들어가셔서 다시 잘 보시면 쿠폰에 조건이 있습니다. 이 조건을 충족시키지 않으시면 쿠폰을 사용하지 못하시기 때문에 쿠폰이 보이지 않습니다##

 

 

차량을 대여하신 후에 내가 대여한 차량을 찾아서 타야합니다.

차량을 탑승하기 전에! 그린카 스마트키를 실행시켜 주셔야합니다.(스마트키는 그린카 초기화면 오른쪽 하단에 키 모양 아이콘을 누르시면 실행됩니다)

 

왼쪽 화면의 경우 스마트키 초기화면입니다. 열쇠 모양 2개가 있죠?

차량을 열고 닫고하는 아이콘입니다. 저걸 누르시게 되면 차량이 열리고 닫힙니다.

 

오른쪽 화면을 봐주세요. 차량을 탑승하기 전 15분전에 차량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차량 확인을 누르시면 카메라 어플을 실행시킬 수 있는데

꼭 차량을 꼼꼼하게 보시고 상처가 난 곳을 무조건! 찍어주셔야 합니다. 이 과정을 건너뛰신다면

괜히 덤탱이 씌일 수 있으니 꼭 찍고 올려주시길 바랍니다.

 

## 차량 이용 요금
- 차량 이용 요금은 총 3가지로 나눠져 있습니다. 차량 대여료, 보험료, 주행료로 나눠져 있습니다
- 차량 대여료 : 말 그대로 빌리는 것만을 말합니다. 시간과 차종에 따라 달라집니다.
- 차량 보험료 : 사고가 났을 경우를 대비해 무조건 들어야 하는 것입니다. 이 또한 시간과 차량에 따라 달라집니다.
- 주행료 : 차량 빌리는 것과 달리는 것은 모두 요금이 부과됩니다. 보통 기름값은 Km당 160원이 평균이며 최소 110원 최고 220원까지도 있습니다. ##주의점 : 기름은 본인 카드로 절대 주유하지 마세요 운적석에서 앞을 보시면 그린카 카드가 있습니다. 이걸로 주요하세요 꼭이요.

 

 

 

 

 

 

2. 차량 운행 및 주의사항

이 부분은 별거 없습니다.

지키실 것은 꼭 안전운행 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다만 차량을 운행 중에 잠시 차를 비워 둘때는 꼭 문을 잠그시고 다니시기 바랍니다. 그린카와 쏘카는 열쇠가 따로 없어 도난의 위험성이 있습니다.

 

또한 차량을 대여한 후 예약확인을 누르시면 동승자를 지정할 수 있는데, 동승자를 지정하지 않은 채 예약자 외에 사람이 운전한 경우에는 그린카 패널티가 있으며, 사고가 났을 경우 보험이 하나도 적용이 안되므로 상대, 그리고 본인의 치료비까지 본인이 모두 내야할 수 있습니다. 꼭 예약자와 동승자만 운전을 하시기 바랍니다.

 

 

 

3. 반납하기

자 반납을 하시겠습니다. 반납의 경우 다시 스마트키를 눌러 초기화면에서 오른쪽에 반납을 누르시면 됩니다.

다만 꼭 대여헀던 그린존에 차량을 놔두시고 문을 잠그셔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반납이 되지 않습니다. 덤으로 무단 시간 연장으로 인한 패널티까지 드실 수 있으니, 꼭 이점 기억해주셔야 합니다.

 

 

  • 만약 반납을 연장하시고 싶으시다면?

반납을 연장하시고 싶으시다면 왼쪽 사진에서 하단에 위쪽 화살표를 터치하시면 오른쪽 사진과 같은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3번째 줄 반납연장을 누르시면 됩니다.

다만 반납연장을 하시려면 뒤에 예약자가 없어야하고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는 사실 잊지 말아주세요.

 

 

 

기타 보너스팁

1. 항상 쿠폰받기를 눌러 어떤 쿠폰이 있는지 무조건 확인할 것

  그린카건 쏘카건 쿠폰없이 이용하려면 아주아주 비쌉니다. 그러니 꼭 쿠폰을 받아 조건에 맞춰 사용합시다.

 

2. 반납은 일찍하면 할 수록 좋다.

  조기 반납으로 인한 포인트가 발생합니다.

 

3. 이벤트를 챙겨라

 

그린카의 메뉴를 살펴보시면 이벤트&제휴혜택 보이시죠? 터치하셔서 들어가줍니다.

진행중인 이벤트가 쭉 뜹니다. 이 중에 본인한테 맞는 이벤트를 찾아서 이용하시면 되겠고

 

꼭! 챙겨야할 이벤트는 등급별 최대 40배, 타고 적립하고 떠나라 입니다. 여기서 저는 12만 포인트를 얻었습니다.

1포인트는 1원이므로 꽤 많은 포인트를 줍니다. 꼭 들어가셔서 등급확인하고 포인트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상 그린카 이용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