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스마트폰으로 컴퓨터 원격 조정(크롬 원격 데스크톱)

by 성히의세상 2020. 10. 25.

스마트폰으로 컴퓨터 원격 조정 with 크롬 원격 데스크톱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가 늘 들고다니는 스마트폰으로 집에 고이 모셔둔 컴퓨터를 원격조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집에서 컴퓨터로 업무를 하거나 Nox나 블루스택으로 모바일 게임을 틀어놨을 때, 또는 컴퓨터로 어떤 프로그램을 돌리고 있어서 컴퓨터를 종료하지 못하고 밖으로 나가야하는 일이 생겼을 때, 우리는 컴퓨터를 직접 조작하지 못하기 때문에 은근히 불안하기도 합니다.

 

우리는 나가서도 컴퓨터를 조작하고 싶습니다. 이 때 우리는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쉽게 컴퓨터를 원격 조정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

시작하기에 앞서 먼저 컴퓨터와 스마트폰 모두 동일한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되어 있어야합니다.

 

먼저 구글 검색창에 "크롬 원격 데스크톱"을 검색합니다. 가장 위에 있는 링크를 클릭해줍니다.

 

 

 

 

밑으로 스크롤하셔서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현재 설치가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오른쪽 아래에 보시면 원격데스크톱 설치를 묻는 팝업창이 하나 나옵니다. 설치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만약 안되시면 팝업창에 가려진 원격 엑세스 설정의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어찌 되었든 설치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면 다음과 같이 크롬 웹스토어 창이 나오면서 확장프로그램을 추가할 수 있게 됩니다.

 

 

 

 

설치가 다 되면 현재 데스크톱의 이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기본 컴퓨터 이름에서 성히네집으로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그 후에는 스마트폰으로 컴퓨터를 원격 조정할 때 입력해야하는 비밀번호를 설정해줍니다.

 

여기까지 다 끝나면 컴퓨터에서는 더 이상 할게 없습니다. 종료해줍니다. 그리고 옆에 두신 스마트폰을 들어주시기 바랍니다.

 

 

 

 

자 플레이스토어에 "원격 데스크톱"을 검색해주고 바로 다운로드 해줍니다.

 

 

 

 

다운로드 받은 앱을 실행시키면 아까 데스크톱에서 설정한 이름이 나옵니다. 터치하게 되면 호스트에 대한 인증이 나오는데 아까 데스크톱에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스마트폰으로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됩니다. 바탕화면이 많이 더럽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