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윈도우 10 정품 구입 가이드(초보자를 위한)

by 성히의세상 2020. 9. 27.

약 2달전에 윈도우 10 종류와 버전들에 대한 포스팅을 한적이 있습니다,

근데 그 포스팅은 그냥 윈도우10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였고

 

실제로는 어떤 윈도우를 사야할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글을 올립니다.

물론 윈도우10에 대한 글은 기존에 너무 많이 나와있기 때문에 그 글들을 보셔도 많은 도움외 되실겁니다.

 

 

아무것도 모르신다면 FPP가 붙은 윈도우를 구매하세요.

비록 다음 블로그지만 아마 많은 분들이 물건을 구매하실때는 네이버에서 검색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녹색창에 윈도우10을 검색한 화면입니다.

현재는 모두 FPP버전만 나옵니다. 분명 제가 구입할때는 20만원을 호가했는데 많이 싸졌군요.

 

다만 맨 위에 39,000원으로 나오는 것은 돈을 주고 불법윈도우를 구매하여 사용하시는 것이니

절대 구입하시지 않는 것을 권합니다.

 

 

또한 윈도우10 COEM 또는 DSP라고 설명하고 있는 윈도우는 만약 본인이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설치하신다면

추후에 컴퓨터를 업그레이드(메인보드 교체) 하시거나 교체하실 때 사용하지 못합니다. 다만 그래도 상관없다고 하신다면 구입하시는 것을 말리지는 않겠으나 현재 FPP와 COEM의 가격이 1만원 차이이므로 그냥 FPP를 구입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FPP버전의 경우 메인보드, 컴퓨터 교체시에도 다시 윈도우를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HOME, PRO

이것 또한 고민하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일반 사용자시라면 HOME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HOME과 PRO의 차이점의 경우 PRO는 기업에 친화적인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하드디스크 보안이 철저했으면 좋겠다(bit locker : 하드디스크 ssd 등의 드라이브와 파일을 암호화시킴), 또는 기업에서 쓰던 버전이랑 같았으면 좋겠다 하시면 PRO를 구매하셔도 되지만 일반 사용자는 전혀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니 HOME 구입을 추천드립니다. 

 

 

구입시 주의사항

네이버 쇼핑에서 최저가로 검색한 결과입니다. 1,000원대부터 3,000원대까지 다양한 상품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건 돈을 주고 불법 윈도우를 사용하는 것과 같습니다. 다만 저 윈도우를 구입하여 사용하셔도 일반 윈도우와 차이 없이 구동됩니다. 하지만 운이 나쁘시다면 1년~2년후에 정품인증이 풀릴 수도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불법프로그램, 게임 복돌이 등 불법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는 노력에 대한 정당한 보상과 값을 주고 구매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부디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가격이 싸다고 해서 불법소프트웨어를 구입하여 사용하시는 것이 아닌 정품 윈도우를 구입하셔서 사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