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구글 크롬 자동완성 끄기, 글자 중복 현상 해결 방법!

by 성히의세상 2020. 10. 4.

구글 검색을 하다보면 자동완성으로 인해 검색 중 의도하지 않았던 내용이 나와 불편하신 경험이 있을겁니다. 하지만 이런 기능들도 모두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요즘들어 구글이 한국에 관심을 두지 않는 것인지 계속 고치지 않고 있는 버그 중에 하나로 다음 사진과 같이 글자가 중복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는 구글 크롬자체의 버그이며 향후 새로운 업데이트를 통해 고쳐줄때까지 기다려야합니다. 하지만 우리 한국인의 특성상 답답한게 발견되면 이를 고치지 않고서는 거슬려서 못참겠죠?

 

구글 고객센터

 

확장프로그램 설치

결국 이 문제의 원인은 내가 검색을 한다 ----> 검색기록이 남는다 ----> 다시 검색을 할때 구글이 검색기록을 통해 알아서 글자를 만드려다보니 생기는 버그다 ----> 그럼 검색기록이 남지 않도록 하자

 

이 해결법은 차후에 내 검색기록이 남지않아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 검색해본 구글 검색기록 자동삭제로는 검색기록이 삭제되지 않았기 때문에 새로운 방법을 찾았습니다.

먼저 구글 크롬을 열어줍니다. 그 후 맨처음 하셨던 것처럼 점 3개를 눌러주시고 "도구 더보기" ---> "확장 프로그램"을 눌러줍니다. 

 

왼쪽 상단의 확장프로그램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메뉴바가 뜨면 맨 밑에 웹스토어 열기를 눌러줍니다.

 

 

 

 

No histoty를 검색해줍니다. 이 확장프로그램은 구글 검색 기록을 자동으로 삭제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검색 기록을 남기지 않아 글자 중복 현상을 막는 방법입니다.

 

 

 

맨 처음 시계 모양과 X 표시가 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선택해주시고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 후에 빨간색 박스 위에 퍼즐모양을 눌러 확장프로그램이 잘 가동되고 있는지 확인해줍니다.

여기까지 진행하셨다면 글자 중복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더 받지 않으셔도 될겁니다. 다만 검색기록이 자동으로 삭제되어 불편하시다면 다른 방법을 찾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후에 방법은 참고사항입니다. 만약 No history를 다운받지 않으시고 한 번 막아보고싶다 하시면 아래 방법을 시도해보십시오. 하지만 잘 되지 않습니다.

 

2. 자동완성 끄기

먼저 [구글 크롬]을 실행시켜줍니다. internet Explorer나 네이버 웨일, 엣지로 실행시키시면 설정할 수 없으니 주의해주세요.

 

 

 

 

 

 

 

 

위쪽에 세로로 점 세개가 나열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만약 못찾으시겠으면 가장 오른쪽 상단에  -  ㅁ  X 가 있을 텐데 바로 밑에 있습니다!

 

여기서 밑으로 쭉 내려가시면 설정(S)가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설정 창의 초기화면입니다. 본인의 계정 밑 빨간색 박스의 "동기화 및 Google 서비스"를 클릭해주세요

동기화 및 Google 서비스는 본인 계정을 사용하는 기기와의 동기화 자동완성, 암호화 옵션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밑으로 내리시면 다른 Google 서비스 내에 "검색어 및 URL 자동완성" / "검색 및 탐색 기능 개선"이 보이실겁니다. 이 부분을 체크해제 해주세요.

 

이렇게 하시면 자동완성은 꺼진 상태가 됩니다.

그러나 저 또한 그랬고 구글 고객센터에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다른분들도 글자 중복현상은 해결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2.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현재 크롬에서 보고 계신 페이지 그대로도 괜찮고 크롬을 다시 실행시켜도 괜찮습니다. CTRL + Shift + Delete(DEL)키를 같이 눌러주세요.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이 실행됩니다. 여기서 "인터넷 사용 기록"을 체크하시고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만 다른 것들 모두 체크하시고 삭제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이왕 하시는거 깨끗하게 전부 밀어버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제껏 검색했던 모든 내용들이 사라져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