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알면 손해는 안보는 것

지누스 철제 침대프레임(1500H) 설치 및 리뷰

by 성히의세상 2020. 9. 28.

원래는 모든 조립과정을 공유하고자 했습니다만 사진이 총 56장이나 찍힌것을 보고

모든 과정이 아닌 일부 과정만 공유하겠습니다.

 

그리고 조립후에 느낀 점과 현재 사용기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구입 이유

본래는 수납형 침대 프레임(목재)을 구입하려 하였으나... 혼자 설치가 어렵고 배송이 느리기 때문에

다른 침대프레임을 택했습니다.

 

알아보던 중 철제 침대프레임을 보았고 저의 니즈를 충족시켜줬기 때문에 바로 구입했습니다.

 

1. 내구성이 좋았으면 좋겠다 -> 리뷰를 백개이상 봤고 최저점을 준 리뷰까지 봤을 때 내구성은 괜찮은 것으로 보인다.

 

2. 침대프레임 밑에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으면 좋겠다 -> 판매자설명에는 30cm의 공간이 있다고 했다.

 

3. 빨리 배송되고 내가 그냥 조립했으면 좋겠다 -> 배송이 빠르고 내가 조립하면 끝난다.

 

이상입니다.

 

 

침대프레임 도착

그렇게 다 알아보고 토요일에 구입을 했습니다.

그래도 무게도 무게고 침대프레임이기때문에 1~2주를 생각했는데 다음주 화요일에 주말 제외하고 2일만에 왔습니다.

 

 

지누스철제프레임

일단 상자가 어마어마하게 큽니다. 저는 그래도 힘이 좀 있기 때문에 거뜬히 들었지만 만약 힘이 없으신 분은 혼자 들기 힘드실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지누스 철제 프레임 전체 구성품

전체 부품입니다. 침대 프레임과 조립이 끝난 후 프레임 위에 올리는 나무판이 같이 왔습니다.

그리고 들어가는 볼트와 볼트를 조여주는 도구가 같이 들어있습니다. 감사카드까지 같이 왔는데 보고 그냥 버렸습니다.

 

 

 

 

조립 시작

 

철제프레임 조립 설명

조립 설명서입니다. 음... 일단 각 프레임 부품에 설명서만 보면 충분히 조립할 수 있습니다.

 

먼저 1번입니다. 각 프레임을 보시면 번호가 적혀 있습니다. 1번이라고 적힌 부분과 볼트 중 s를 가져와서 잘 조여주시면 됩니다. 그럼 1번 과정은 끝나게 됩니다.

 

 

중요한 부분입니다. 1번 과정을 끝내셨다면 이제 2번과정인데 전 여기서 잘 못 붙여서 2번이나 땠습니다.

일단 저 노란색 스티커부분을 보시면 화살표 방향이 위쪽을 향하게 조립해주셔야합니다. 그리고 지금 제가 조립한 것 처럼 조립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반드시 거꾸로 조립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사진에서 1번 스티커가 보이시죠? 저 스티커와 노란색 스티커가 같이 보이시면 실패하신겁니다 당장 분리하세요.

 

이후에는 설명서대로만 따라하시면 잘 조립하실 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조립하시다보면 좀 헷갈리시는 부분이 또 등장합니다.

 

 

 

 

 

 

7번 프레임을 조립하실 때 7번 프레임에 나사가 하나 박혀있습니다. 전부 해제하지는 마시고 사진과 같이 조금만 나오게만 해주세요. 그리고 7번 프레임을 조립하는 부분에 보시면 열쇠구멍모양 처럼 뚫려있는 부분이 있으니 거기에 밀어넣고 위로 올려주시면 딱 맞습니다. 그 이후에 쪼여주시면 됩니다. 

 

사진을 잘 못찍습니다! 죄송합니다!

조립이 끝난 모습은 심플 그 자체입니다. 그냥 이것저것 생각할 것 없이 튼튼해보이는 철제 프레임이 되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철제프레임을 사면서 침대 매트리스는 그냥 쓰고 있기 때문에 침대에 비해 프레임이 더 큰상황입니다. 하지만 이불로 가려놨기 떄문에 별 불편함 없이 사용중입니다.

 

 

총평

  • 내구도 : 상당히 튼튼하다. 삐걱거림이 전혀 없다.
  • 냄새 : 철제라 그런지 냄새가 거의 없으나 윗편에 까는 목재에서 본드냄새가 살짝식 올라온다. 일주일 정도 사용중인데 아직도 살짝씩 느껴진다.
  • 디자인 : 오늘의 집 리뷰보니까 엄청 이쁘게 잘 꾸미시던데... 일단 우리집은 벽지부터 갈아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