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경제, 복지/주식투자

카이노스메드 주식 살까 말까?

by 성히의세상 2020. 10. 1.

코로나 시대 이후에 주식시장도 많이 변화되었다. 예전과는 달리 바이오주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솟구치면서 '미래는 바이오주의 시대'라고 외치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이중에 나는 카이노스메드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카이노스메드 홈페이지의 회사 소개다. 카이노스메드는 뇌질한, 암, 감영성 질환분야의 신약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이외에 현재 가장 관심받는 신약으로는 에이즈 치료제 파킨슨병 치료제다.

이미 에이즈치료제의 경우에는 중국에선 임상3상 승인까지 받은 상태이며 미국에서는 파킨슨병에 대한 치료제로 임상 2상을 진행중이다. 

 

 

2020년 6월부터 코스닥에 상장되었고 그 이전에는 코넥스에서 거래되고 있었다.

약 3,000원에 거래되던 코스닥 상장 이후 현재 4700원선을 유지하고 있다.

 

 

주요 뉴스

1. 우하오 교수, 임상 3상 결과발표

www.fnnews.com/news/202009280841568528

 

카이노스메드 수출 에이즈치료제…中최고 권위자 "시장성 기대"

[파이낸셜뉴스] 카이노스메드는 중국 협력사가 개발하고 있는 에이즈 치료제에 대해 중국 최고 권위자가 "중국에서 개발된 최초의 경구용 치료제로, 시장성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고 28일 밝혔

www.fnnews.com

 

2. 카이노스메드 미 정부 조달업체 합작사 설립

www.wowtv.co.kr/NewsCenter/News/Read?articleId=A202009250345&t=NN

 

카이노스메드 정부 조달업체와 합작사 설립

카이노스메드는 미국 정부에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는 임팩트 다이버서티 솔루션(Impact Diversity Solution)사와 합작사를 설립하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카이노스메드는 이 합작사를 통해 코로나19 �

www.wowtv.co.kr

 

3. 파킨슨병 증상 억제 PET이미징 확인 논문 발표 

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9&aid=0004615409

 

카이노스메드 "KM-819, 파킨슨병 증상 억제 PET 이미징 확인" 논문 발표

카이노스메드는 최근 파킨슨병 치료제인 KM-819가 증상을 억제하고 병의 진전 속도를 늦출 수 있는 실험적 증거를 동물모델 양전자 단층촬영(PET)으로 확인했다는 논문을 발표했다고 15일 밝혔다.

news.naver.com

현재 이슈가 될 만한 뉴스들은 이 정도가 있습니다.

 

 

 

 

고려해야할 부분

1. 리픽싱 이슈

리픽싱이란 주가가 낮아질 경우 전환가격이나 인수가격을 함께 낮추어 가격을 재조정할 수 있도록 하는 계약입니다, 

즉 전환사채를 주식으로 전환할때 1만원으로 약속했으나 나중에 주가가 더 하락하니 5천원으로 말을 바꾸는 것입니다. 이 로인해 개인투자자는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리픽싱이 끝났다고 보시는 분들이 있지만 몇몇 분들의 의견으로는 12월쯤 주가가 내려 앉아 4천원대까지도 내려갈 수 있다라고 보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2. 바이오주의 특성

현재 주식시장에서 바이오주는 정말 익사이팅한 주가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표로 씨젠이나 신풍제약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카이노스메드에 약 1300만원을 투자하여 3개월긴 보고 있는데 -300만원, +300만원을 왔다 갔다 합니다.

 

그러나 카이노스메드는 아직까지 실질적으로 팔고 있는 상품들은 거의 없다시피 하고 투자를 통한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물론 상품이 나오고 시장성이 있어 잘 팔린다면 모르겠지만 아직까지는 불안한 부분이 있는게 사실입니다. 물론 주식은 기대감을 먹고 성장한다고 하지만, 아직까지는 개인적으로 계속 투자하기에는 애매한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많은 기대를 갖고 있는 주식이니만큼 여러분들도 고려해볼 가치는 있는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