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알면 손해는 안보는 것

쏘카 그린카 비교 및 차이 : 차량 옵션편

by 성히의세상 2021. 1. 9.

안녕하세요. 오늘은 쏘카와 그린카의 차이점 중 차량 옵션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인터넷에서 여러 글을 보던 중에 쏘카와 그린카의 차이점에 대한 여러 글들이 있는데 차량옵션에 대한 글은 없는 것 같았습니다. 

 

그린카의 경우 마스터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가 경미한 차량 접촉에 의한 사고가 난 이후로는 쏘카로 플랫폼을 이동하여 사용중입니다. 

 

2020/10/27 - [생활 정보/알면 손해는 안보는 것] - 그린카 사고 처리, 100% 내 과실

 

그린카 사고 처리, 100% 내 과실

2020년 9월 26일 17시 운전 중에 주차되어있던 벤츠를 긁고 지나갔다. 사고에 관한 내용은 이미 포스팅을 해놓았기 때문에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시고 진행과정에 대해 말씀드리겠

supergo.tistory.com

쏘카는 현재 레벨 5 정도이지만 이용하면서 차량 옵션에 대한 많은 비교점이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량 공유경제플랫폼을 이용하시는 여러분들이 어떤 플랫폼을 이용하실지 도움을 드리기 위해 글을 적어봅니다.

 

2020/09/07 - [생활 정보/알면 손해는 안보는 것] - 쏘카, 그린카 비교와 총정리!(사고났을때, 요금 등)

2020/09/22 - [생활 정보/알면 손해는 안보는 것] - 그린카 마스터 등급의 그린카 이용방법#1 [공유경제플랫폼 시리즈 #1]

2020/09/23 - [생활 정보/알면 손해는 안보는 것] - 그린카 마스터 등급의 그린카 이용방법#2 [공유경제플랫폼 시리즈#2]

2020/09/25 - [생활 정보/알면 손해는 안보는 것] - 그린카 사고 : 처리, 본인부담금, 휴차료 [공유경제플랫폼 시리즈#3]

2020/09/27 - [생활 정보/알면 손해는 안보는 것] - 그린카 사고 났다(100% 내 과실, 주차된 차량 박음)

2020/10/10 - [생활 정보/알면 손해는 안보는 것] - 쏘카 반납장소 변경 방법과 주의사항!

2020/10/27 - [생활 정보/알면 손해는 안보는 것] - 그린카 사고 처리, 100% 내 과실

2020/10/30 - [생활 정보/알면 손해는 안보는 것] - 쏘카 이용료

 

위의 글들은 혹시나 다른 자료들을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링크 올려놓겠습니다.

 

 

 


 

쏘카와 그린카에 대한 인증 사진입니다. 역시 인증이 빠지면 안되겠죠?

 

 

차량옵션 비교 : 그린카 승

불행이도 차량을 탈 때 내부 사진을 찍지 않기 때문에 정확한 비교를 위한 사진이 없다는 점 죄송합니다.

 

다만 확실하게 말할 수 있는 것은 그린카의 옵션이 훨씬 더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량을 탈 때 더 재미있기도 하지요.

같은 쏘카존, 그란카존에 있는 올뉴아반떼의 옵션 정보입니다. 사실 이렇게만 보면 큰 차이는 없어보입니다.

 

안전옵션, 내장옵션, 편의옵션 거의 모두 동일해보입니다. 

 

그러나 직접 타보면 전혀 다릅니다. 쏘카에서는 편의옵션으로, 그린카에서는 내장옵션으로 분류해놓은 열선시트를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 열선시트와 통풍시트

여름에 차량을 타게 되면 통풍시트가 있으면 훨씬 좋겠죠? 여기서부터 먼저 차이가 납니다. 저는 쏘카를 타면서 보통 아반떼나 셀토스와 같은 차량들을 이용합니다.

 

근데 보통 쏘카의 경우에는 통풍시트가 거의 없습니다. 이제까지 있던것을 본적이 없던것 같습니다. 그렌져나 쏘렌토 등 좀 더 단가가 큰 차량의 경우에는 있을 수도 있겠습니다만...

 

하지만 그린카의 경우 최소한 운전석에는 통풍시트가 있었습니다.

 

● 차량의 기본적인 옵션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올뉴아반떼의 실내입니다. 이는 풀옵션이거나 풀옵션이 아니더라도 그에 미치는 수준의 옵션을 달아놓은 상태입니다.

 

쏘카나 그린카나 동일하게 렌트카에 풀옵션을 넣지는 않습니다만... 그린카는 최소한 위의 사진과 같은 디지털 계기판과 오른쪽에 보이는 터치식 디스플레이(네이게이션)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쏘카는 그런거 없습니다. 그냥 아날로그식 계기판과 차량 순정 네비게이션조차 없습니다. 물론 차량 대시보드 쪽에 쏘카만의 거치식 네비게이션이 존재하지만 차량의 멋스러움은 없을 것입니다.

 

물론 이런 그린카와 쏘카와 같이 공유경제플랫폼을 이용하면서 옵션을 따질 것은 아니지만, 같은 차량을 빌리더라도 조금이라도 더 이쁘고 더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 더 좋은게 사람 마음입니다.

 

 

필자가 추천하는 공유경제플랫폼은?

저는 그린카보다는 쏘카를 추천합니다.

 

국내 차량공유경제플랫폼의 1위는 아직까지 쏘카가 유지중입니다. 그렇다면 2위 기업은 1위 기업을 따라가기 위해서 어떤 일들을 할까요? 

 

그린카는 쏘카와 비교하여 쿠폰을 통한 가격 할인, 더 좋은 차량 옵션등의 장점이 있습니다만 가격이 조금 더 비싸더라도 쏘카가 더 나은 것 같습니다.

 

● 쏘카가 더 나은 이유 - 1. 많이 이용하면 할 수록 많은 할인

 

쏘카에는 쏘카 클럽이라는 레벨 제도가 있습니다. 레벨이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많은 혜택을 주게 됩니다. 나중에는 보험료까지 할인해줍니다.

 

● 쏘카가 더 나은 이유 - 2. 사고시

 

일단 사고가 나면 당연히 우리가 정해놓은 보험면책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납부해야합니다.(반드시 5만원 짜리 들어놓고 차량을 빌리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쏘카의 경우에는 "휴차료" 라는 것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휴차료란 렌트카를 빌렸을 때 사고가 날 시 차량을 이용하지 못하는 일수만큼 차량을 빌린자가 회사에게 보상료를 주는 제도입니다.

 

만약 사고가 났고 차량을 2일동안 이용을 못하게 되었다면 하루에 5만원이라고 치면 10만원을 추가 납부해야하는 것입니다.

 

그린카의 경우에는 휴차료가 존재하며 쏘카는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저는 차라리 마음 편하게 쏘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생활 정보 > 알면 손해는 안보는 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연향 만능 똥  (0) 2021.03.03
sk엔카 케이카(k car) 중고차매매사이트 차이  (0) 2021.02.02
엠바고(embargo) 뜻  (0) 2020.11.19
실업급여 신청방법  (0) 2020.11.09
실업급여 조건  (0) 2020.11.09

댓글